NEWSROOM

뉴스룸

Sky
AutoNet

뉴스 및 공지

Autonomous Driving
스쿨존세이버 AXON 1.2 출시

2020-08-01

이미지 무단 복제 금지

지난 2020년 3월 25일 일명 민식이법인 교통안전 강화개정법률이 시행되면서 많은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을 통과해 운전하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에 스카이오토넷(에이다스원)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운전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스쿨존세이버를 개발출시했다.  


스쿨존세이버는 스쿨존내에서 시속 30km/h의 규정속도를 준수한다. 실수로 30km/h이상 엑셀을 밟아도 스쿨존 내에선 작동하지 않는다. 따라서 운수업 종사자, 노약자, 운전 초보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주 기능인 자율속도제어는 스쿨존 뿐만 아니라 실버존이나 과속 단속카메라 지점에서도 작동한다. 과속범칙금을 자주 받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운전보조기기가 될 수 있다. 


스쿨존세이버는 급발진 제어도 가능하여 대형 충돌사고를 경미한 단순 접촉사고로 경감시킬 수 있다. 따라서 엑셀 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착각하여 일어나는 큰 사고를 방지한다.

 

이 외에도 커넥티드카 APP을 지원하여 차량 주행정보(위치, 속도, 엔진 RPM )와 나의 운전습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에 추후 교통사고 발생시 자료로 제출할 수 있다.


 

스쿨존세이버는 지난 2020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D·N·A(데이터, 인공지능, 네트워크)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우수사례 선정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해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창의적인 제품 서비스를 실용화하고 국민 일상생활의 개선 및 안전·편의를 증진한 혁신기업을 중심으로 선정된다. 스카이오토넷(에이다스원)은 스쿨존세이버 개발을 통하여 어린이 생명보호를 실천하며 안전한 운전 환경을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오발진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이 교통사고 감소 및 생명보호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